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두 번 찾아오지 않는 청춘, 수상한 그녀

by 정보요정쏠 2023. 1. 20.
반응형

도가니, 남한산성 그리고 오징어게임

영화 '수상한 그녀'의 감독은 '황동혁' 감독입니다. 황감독은 2021년 넷플릭스를 통해서 공개된 '오징어 게임'으로 최근 가장 인기있는 감독이기도 합니다. 오징어 게임이란 데스게임을 주제로 엄청난 성공을 거둔 감독이기에 어떻게 보면 데스게임/스릴러류에 최적화된 감독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황동혁 감독은 '수상한 그녀'라는 영화로 관람객들의 웃음과 눈물을 선사하는 감독이기도 합니다. 배우 심은경과 나문희의 훌륭한 연기와 식상할 수 있지만 감동을 주는 스토리로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 '수상한 그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50년이 젊어졌다?

주인공 '오말순'은 교수인 외아들을 두고 있고, 아들의 건의로 구청에서 세워준 노인 카페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오말순은 개인사와 가정사에 문제가 발생하여 힘들어합니다. 이 광경을 목격한 가족들은 모든 원인이 오말순에 있다고 생각해 요양원에 보내기로 결정합니다. 이 소식을 접하게 된 오말순은 거리에서 오드리 헵번 사진이 걸려있는 사진관을 발견합니다. 그 사진관의 이름은 '청춘 사진관'. 사진사는 50년은 더 젊어 보이게 해 준다고 오말순에게 이야기해 주며 오말순은 고맙다고 답합니다. 근데 사진을 찍고 나니 정말 50년이 젊은 몸으로 돌아갔습니다. 50년이 젊어진 모습을 믿지 못한 오말순은 약국에 가서 약도 먹어보고 꼬집어도 보고 이 사실을 여러 차례 확인해 봅니다. 결국 신이 주신 선물이라 생각하며 받아들이고, 20대의 젊은 옷으로 치장하고 '오두리'라는 가명도 만들게 됩니다. 노인 카페에 간 오두리는 자신의 옛 라이벌 옥자가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질투가 나 노래를 한곡 뽑습니다. 이 자리에 우연하게 엠카운트다운 감독이 있었고, 그는 오두리의 실력에 감탄하며 손자가 활동하고 있는 밴드의 보컬로 스카우트하게 됩니다. 그리고 오두리는 밴드에 합류해 길거리 공연에서 '나성에 가면'이라는 노래를 통해 사람들의 사랑을 받기 시작합니다. 

 

오말순의 비밀

반면 가족들은 오말순이 사라진 뒤,  행방을 뒤쫓습니다. 이에 경찰은 타인이 그의 통장을 사용중이니 납치가 의심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통장 사용자로 추측되는 오두리의 모습이 CCTV에 찍히며, 옛 친구이자 몸종이었던 박 씨가 이를 확인하기 위해 오두리르 덮쳤다가 역으로 당하게 됩니다. 하지만 어려서부터 함께 자라온 오말순은 박 씨에게 자신의 사정을 설명하고, 박 씨는 옛 기억을 더듬어 오말순이 오두리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후 첫 무대를 성공정으로 마친 밴드 멤버들은 오션월드에 놀러 갑니다. 놀던 중 오두리는 발에 상처가 나게 되는데, 그 부분만 노화되기 시작합니다. 집에 돌아와 박 씨와 함께 일부러 피를 내보며 노화가 됨을 확인하지만 박 씨의 딸에게 오해를 사게 되어 쫓겨나게 됩니다. 또한 박 씨도 이러한 사실을 오말순의 아들에게 알리지만 그저 노망으로 취급해 버립니다. 

 

어머니의 내리사랑

아들은 어머니의 젊은 시절 사진과 오두리의 외모가 같은 걸 보고 박 씨의 말을 믿게 됩니다. 그리고 신곡을 준비해 엠카운트다운 신인코너에 밴드가 소개되는 날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손자 반지하는 악기 수리로 일정이 지체되 자전거를 타고 공연장으로 향하는 도중 트럭이 치이고 맙니다. 이에 멤버들은 포기하려 하지만 오두리는 반지하의 노래를 모두에게 들려주자고 제안하고, 결국 최선을 다해 공연을 합니다. 공연을 마치지만, 반지하는 Rh-AB형 혈액형을 가진 터라 수혈이 쉽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가족들은 같은 혈액형인 할머니를 생각해 내지만, 이미 그녀는 자신들의 곁을 떠난 뒤였습니다. 가족들이 좌절에 빠진 와중 오두리는 자신이 같은 혈액형이니 수혈해 주겠다고 합니다. 결국 수혈을 해주고 본인은 다시 노인으로 돌아가고 마는 선택을 하게 됩니다. 박 씨와 이야기를 나누는 오두리는 자신의 손자는 자신의 손으로 살리고 싶다며 결국 수혈을 해주기로 합니다. 한편 엿듯고 있던 아들은 어머니의 옛 과거를 듣게 됩니다. 그래서 어머니에게 어머니의 인생을 살라고 권하지만 다시 태어나도 너의 엄마로 태어나겠다는 말과 함께 수술실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1년 후, 반지하는 새로운 보컬 그의 누나 반하나 와 밴드 활동을 다시 시작합니다. 반면 박 씨도 청춘사진관에서 사진을 찍고 젊어지면서 오말순을 오토바이에 태워 떠나면서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가족의 사랑은 만국 공통

영화를 보고 가족 간의 사랑에 많은 눈물을 흘렸었습니다. 어머니와 아들, 그리고 손자에게 까지 3대가 이어지는 사랑은 정말 가슴을 따뜻하게 합니다. 이러한 스토리는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인도, 베트남, 태국 등 여러 나라로 수출되어서 성공적으로 해당 국가에서 상영을 하였습니다. 결국 가족의 사랑이라는 주제는 만국 공통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가족들이 많이 생각나는 날입니다. 모두 가족들에게 따듯한 말 한마디로 인사해 보는 것은 어떨까싶습니다.

반응형

댓글